기분까지 상큼한 화사한 옷차림에서, 보는 이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노출패션으로.
여성들의 한발 앞선 옷차림에서 우리는 계절의 변화를 먼저 느끼게 된다.
이상 고온현상으로 벌써 몇달 전부터 한여름 날씨를 불방케하는 더위가 시작되면서
패션리더들의 시원한 옷차림은 여름이 오기 한참 전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탄력있는 S라인 몸매, 부드러운 살결, 매끈한 각선미~
노출패션에 더할 나위 없이 조건을 갖춘 그녀에게서 "겨털"이 발견된다면!!
상상만으로도 등꼴이 오싹하고 손발이 오그라들고 식은 땀이 절로 나는 이런상황은 애초에 만들지 않는 것이 상호간에 좋지 아니하겠는가!
여름미녀로 거듭나기 위해 이제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레이저 영구제모.
오늘, 그 궁금증을 모두 파헤쳐보자.
- 레이저 영구제모 Q&A -
Q1 : 레이저 영구제모란?
A : 레이저를 사용하여 털의 뿌리가 위치하는 모낭을 파괴하는 시술법 입니다. 레이저 제모의 목표가 되는 부위는 모낭의 유두부와 입모근 기시부의 bulge부위인데, 선택적 광열분해를 이용하여 레이저를 조사하면 모낭에 흡수된 에너지가 모낭을 영구적으로 파괴시켜 영구제모를 일으키는 원리 입니다.
Q2 : 제모는 몇회정도 받아야 하나요?
A : 털의 뿌리인 모근세포가 파괴 되어야만 하는데, 퇴행기나 휴지기에 있는 털의 경우 털과 모근세포가 직접 붙어있지 않아 모낭의 털이 파괴되어도 다시 털이 나게 되지만 생장기에 있는 털은 털과 함께 모근세포가 파괴되어 다시는 털이 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털의 생장주기를 고려하여 6~8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5회 이상의 반복시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Q3 : 한번만 시술 받아도 숱이 많이 적어지나요?
A : 시술부위, 모발의 상태나 굵기 등에 따라서 치료효과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현재 생장기인 털이나 털이 굵은 상태에서 시술을 하게 되었을 경우 효과가 커질 수 있으며, 다음 시술시 같은 부위에 시술을 받으신다 하더라도 반드시 같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Q4 : 털을 깎게되면 더 많이 나나요?
A : 그렇지 않습니다. 쉐이빙을 하였을때 표면상 털의 절단된 면이 더 굵어 보일 뿐, 더 많이 자라거나 더 굵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잦은 쉐이빙으로 인해 붉어지거나 색소침착 등과 같은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레이저 제모를 권해드립니다.
Q5 : 레이저 제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 영구적으로 털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반복적인 쉐이빙이나 왁싱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줌과 동시에 피부 자극을 줄여주고 시술 후 모공이 축소되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탄력이 생기게 됩니다.
Q6 : 레이저 제모 시술 받기 전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A : 특별히 준비하셔야 할 것은 없습니다. 편하신 시간에 예약하시고 내원하시어 전문의와 진료 보신 후 시술이 가능 하십니다. 다만 시술 전 뽑거나 왁싱을 하시는 것은 시술 효과를 떨어지게 하므로 피하셔야합니다.
Q7 : 레이저 제모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A : 1. 시술 전 선탠은 금물입니다. 선탠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레이저 시술로 피부자극을 더욱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시술 전 털을 뽑거나 왁싱하지 않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뽑거나 왁싱을 하신 후에는 모공 속에 털이 없어 시술 효과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3. 피부에 염증이나 질병이 있을 경우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진료를 통해 피부상태를 먼저 확인 한 후에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4. 시술 당일부터 목욕이나 샤워가 가능하십니다만 2~3일 정도는 시술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하며, 사우나나 찜질방 입욕 등은 일주일정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종아리나 허벅지 등과 같이 넓은 부위에 시술을 받으실 경우 자칫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우므로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해 주실 것을 권해드리며 햇빛에 노출하셔야 할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정민 원장 [명동CNP차앤박피부과 Tel. 02-777-2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