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9 이하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보안과 최적화를 위해 업데이트 해주세요!

사이트 맵

커뮤니티

차앤박피부과에서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닥터칼럼

색소ㆍ기미 광역동 치료법-PDT(Photo Dynamic Therapy)

여드름 환자 중에 일부는 햇빛을 받으면 여드름이 좋아진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광선을 이용한 여드름치료 연구가 최근까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빛을 받으면 좋아지는 원리는 여드름의 주 원인균인 여드름균이 포르피린이란 물질을 만드는데, 이 물질은 빛을 흡수하면 활성 산소를 만들게 됩니다. 이 활성산소가 여드름균을 파괴하여 여드름이 좋아지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균이 만들어내는 포르피린의 양이 적기 때문에 빛을 쏘여주는 단독 치료만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거두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포르피린과 유사한 물질을 치료 용량으로 외부에서 인위적으로 도포하여 피부에 흡수시키고 이 후 적절한 광선(빛)을 쬐어주어 그 효과를 극대화한 치료법을 ' 광역동치료법‘이라 하고, 약자로는 PDT (Photo Dynamic Therapy)라 합니다. 즉 PDT치료는 광흡수체(포비린)과 광선(빛)을 이용하여 여드름의 주원인인 여드름균과 피지선 파괴를 목표로 하여 시술되는 치료법입니다.

PDT치료를 받은 후 에는 여드름이 개선되며 여드름의 치료율은 개인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1-2회 치료시 50%이상 개선이 되고 3-5회 치료로 90%이상의 여드름이 치료되며 무엇보다도 여드름 살균 뿐만 아니라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하므로 수개월 이상 여드름 재발이 억제됩니다.

PDT는 피지선에 작용하여 피지선을 파괴하므로 과다한 피지 분비에 의한 번들거림, 피지 분비를 줄이므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모공을 수축하는데 도움을 주며, 코에 블랙헤드 역시 PDT치료로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블랙헤드도 같이 줄어듭니다.

치료 후 증상

1. PDT 치료 후에는 2-3일 동안 얼굴이 붉어지고 3-5일간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모공내의 피지선이 파괴되면서 일시적으로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피지가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여드름이 개선되는 느낌을 받으시게 됩니다.
3. 일반적으로 시술 1주후부터 여드름이 좋아지기 시작하고 피지도 감소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적응증
. 염증성 여드름이 심한 피부
. 피지 과다 분비 피부
. 탄력, 피부 톤, 피부 결 개선
. 모공, 블랙헤드 치료
. 잦은 재발로 인해 좀 더 지속적인 치료로 효과를 기대하는 여드름 피부

PDT장점

1) 여드름 약을 먹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다.
2) 치료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3) 여드름의 재발 빈도가 낮아진다.
4) 결혼을 앞둔 신부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주의사항

1) 시술 후 48동안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사용해야 하며, 야외활동은 피하여야 한다.
2) 시술 후 2~3일정도 피부가 붉고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3) 일시적으로 여드름이 올라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4) 자외선차단제를 소홀히 사용할 경우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

양진석 원장 [ 평촌 CNP차앤박피부과 TEL.031-476-8700 ]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