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9 이하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보안과 최적화를 위해 업데이트 해주세요!

사이트 맵

커뮤니티

차앤박피부과에서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닥터칼럼

모공 모공,블랙헤드!! 고바야시 절연침과 프락셀 제나로 탈출!!

진료실에 들어오셔서 본인의 코와 뺨을 거울로 보면서 유독 본인의 모공이 넓다고 하소연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는 정말 모공이 넓으신 분들도 계신 반면 모공이 별로 넓지 않은데도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넓은 것을 염두에 두는 것 같습니다.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 모공


모공(毛孔)
의 한자어를 그대로 풀이하면 털구멍인데, 털이 굵어져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모공을 통해 피지선에서 배출되는 피지의 분비량과 연관이 있습니다. 특히 코와 같은 T존 부위는 모공 주변에 피지선이 포도송이처럼 주렁주렁 존재하므로 분비되는 피지의 양이 실로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도한 피지가 분비되면 모공이 넓어질 수밖에 없고 고인 피지가 단단해지고 일부 덩어리가 피부 표면으로 노출되어 지방이 산화되면 우리가 보통 점으로 변했다고 오해하는 ‘블랙헤드(흑색면포)’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모공확장의 두 번째 원인은 모낭 주변의 콜라겐 조직 파괴입니다. 오랜 기간의 자외선 노출, 염증성 여드름의 후유증, 그리고 코를 빈번하게 자주 짜면서 생기는 물리적 충격 등이 콜라겐 파괴의 원인이 됩니다. 모낭 주변의 콜라겐이 파괴되면 모공을 조여주는 힘이 약해지고 늘어진 채로 고착되어집니다.

그러므로 40세 이하의 연령에서 모공확장증을 치료하려면 우선 피지 분비량을 줄여야 하고 다음으로 파괴된 콜라겐 조직을 재생시켜주어야 합니다. 즉 고바야시 절연침으로 피지 분비를 줄이고 프락셀 제나로 콜라겐을 재생시켜주어야 합니다.

○ 고바야시 절연침
은 특수하게 제작된 미세한 침을 모공으로 넣고 고주파의 열을 전달하여 피지선을 파괴시키는 치료로 한 달 간격으로 3-5회이상 시행 시 모공확장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모공치료 후 조직 소견.jpg

  

 

모공치료 후 전후사진.jpg

 


○ 프락셀  II 제나
는 모공 주변에 수많은 미세한 구멍을 만들고 그 자리마다 콜라겐 조직을 재생시켜 모공을 조이도록 하는 치료로 3-4주 간격으로 3-5회 치료 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락셀 2 제나 치료원리.jpg

 

 

프락셀 제나 치료 후 전후사진.jpg


반면 45세 이상의 연령에서 피지 분비가 줄어든 상태에서 발생한 모공 확장증은 콜라겐 파괴와 피부 쳐짐과 연관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프락셀 제나 레이저와 타이탄 리프팅 레이저를 같이 병행해서 치료하면 콜라겐 재생과 더불어 피부 쳐짐이 개선되어 보다 젊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노원 차앤박피부과에서 증상과 연령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으로 모공을 해결하십시오.


송원근 원장 (노원 CNP 차앤박피부과, Tel 02-933-0571)

노원

전문의 사진

송원근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