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주름ㆍ탄력 듀얼리프팅 시대, 탄력/처짐 개선 길 열렸다

 

해가 거듭될수록 안티에이징 시술의 트렌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안티에이징 선호 연령대도 30대에서 60대를 아우른다. 무엇보다 페이스라인을 무너뜨리는 처짐은 나이 들어보임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얼굴 탄력과 더불어 처짐 개선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압구정 특화 시술로 듀얼리프팅 선보여

 

리프팅 시술의 진화가 거듭되면서 다양한 방법의 리프팅 시술법이 등장하고 있다. 너무 다양하다는 게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개개인의 노화의 정도에 따른 전문의의 진단에 귀기울이는 지혜가 필요하다

피부과 시술을 받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부분일 것이다. 리프팅 시술의 오랜 경험을 비춰 봤을 때 리프팅 시술 역시 전략이 필요하다. 즉시 효과를 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존중하면서도 피부의 재생주기에 따라 서서히 효과를 내면서 시술 후 1~3개월의 시간이 지났을 때 리프팅 효과는 배가시키는 방법이 그것이다. 듀얼리프팅은 이러한 고민 끝에 탄생하였다. 

리프팅 시술을 받고자 하는 고객들의 바램은 세가지 정도로 요약된다. 리프팅 효과가 바로 나타났으면 좋겠다는 것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티나지 않은 시술이어야만 한다. 단 리프팅 개선 효과를 최대치로 내야 한다는 점은 포기하지 않는다.

피부과 시술을 받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부분일 것이다. 리프팅 시술의 오랜 경험을 비춰 봤을 때 리프팅 시술 역시 전략이 필요하다. 즉시 효과를 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존중하면서도 피부의 재생주기에 따라 서서히 효과를 내면서 시술 후 1~3개월의 시간이 지났을 때 리프팅 효과는 배가시키는 방법이 그것이다. 듀얼리프팅은 이러한 고민 끝에 탄생하였다.  


압구정_더블로골드01.png

theory.png

 

 

8분, 비절개, 비수술, 레이저리프팅 그리고 제트분사

초음파리프팅 장비인 더블로골드와 공기압을 이용한 리프팅 장비인 에어젠트 시술을 동시에 진행해서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시술 후 효과는 에어젠트는 바로, 더블로골드는 4~6주 후부터 나타난다. 더블로골드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층과 피부 늘어짐의 원인이 되는 SMAS(피부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탄력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가져온다. 에어젠트는 히알루론산이나 SGF(복합성장인자)등 피부에 좋은 성분을 초고압에 의해 제트 분사시켜 피부조직에 고의적인 손상을 일으킴과 동시에 피부 항상성의 발로로 피부조직의 재생을 유발한다. 또한 제트 분사 기법으로 근육층의 손상을 유도하면서 근육 수축을 가져오는데 이 원리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보여준다. , 에어젠트는 헤어라인쪽 두피에 시술해서 처진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주는 효과가 있다

즉 더블로골드는 얼굴피부에 시술해서 피부 속 진피층을 도톰하게 재생시키고, 에어젠트는 헤어라인쪽 두피에 시술해서 처진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주는 효과가 있다

 

압구정_에어젠트01.png

 

시술 후 관리도 간편, 일상생활에 지장 없어

에어젠트는 별도의 마취 없이 가능한 시술이지만 더블로골드는 뜨거운 느낌(열감)과 욱신거리는 느낌이 강해서 편안한 시술을 위해서 국소마취후 시술한다. 시술 후 1~2주동안 찌릿한 느낌과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시술 후에도 더블로골드는 약간의 붓기와 붉은 증상이 생길 수 있지만 1~2일내로 좋아진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정도는 아니다. 에어젠트는 시술 부위에 딱지가 생길 수 있지만 머릿속이라서 표시가 나지 않는다. 머리는 다음날부터 감을 수 있으며, 염색과 펌은 일주일 후부터 가능하다. 유지기간은 평균적으로 1 ~2년 정도이다. 시술 간격은 대략 1년 정도이며, 시술 효과가 다 없어지기 전에 재시술을 받는 것이 리프팅 및 유지기간에 도움이 된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대, 시술 히스토리 경험 중요!

앞서 설명했듯이 리프팅 시술법은 무궁무진하다. 단 같은 장비라 하더라도 누가 시술하느냐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난다. 리프팅 시술은 높은 열에너지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시술 경험이  중요하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파워를 최적화하는 게 시술 효과의 성패를 좌우하는데 한번에 파워를 높일 수는 없고, 단계적으로 파워를 높여가면서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부작용을 최소화 하면서 안정적으로 열에너지를 높여 최대치의 효과를 낼 수 있는게 노하우다. 무엇보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대다.

시술기록을 바탕으로 고객의 현재 피부상태를 가장 잘 알 수 있으며 그동안의 시술기록은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대한 히스토리이다. 매번 새로운 병원에서 시술을 받는다면 의료진이 고객의 피부상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안정성을 위해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 보편적이 파워로 시술을 받게 된다. 그렇게 시술받는다면 효과 역시 평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고객의 피부를 가장 잘 아는 피부주치의,  안티에이징의 역사는 시작된다 ()

 

압구정

전문의 사진

박진성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