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색소ㆍ기미 기미,주근깨 색소치료도 이젠 듀얼이 대세!!

최근 봄 날씨 답지 않게 강한 자외선과 함께 무더운 날씨로 인해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피부고민 중에서도 강한 자외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미,주근깨 잡티 등의 피부색소 고민!!

강한 자외선은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더라도 피부노화를 일으키고 멜라닌색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해도 자꾸만 재발하는 기미, 주근깨, 잡티...
IPL레이저 시술 후 더 진해진 기미, 주근깨, 잡티.... 어떻게 치료하고 제거하면 좋을까요?


예전엔 피부 색소를 치료하는데 한번에 한가지 레이저로 한가지 병변만 시술했다면 최근에는 한번 시술에 여러 파장의 레이저 에너지를 활용하여 시술하면 다양한 병변을 한번에 치료할 수 있는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기미,주근깨는 생각한 것보다 훨씬 피부 깊은층(진피층)에 있고, 또한 그런 색소가  발생하는 피부층도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한가지 파장을 이용한 치료보다는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 치료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희 신촌차앤박피부과에서도 다양한 피부층에 존재하는 고질적인 기미,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를 치료하기 위해 레블라이트 색소레이저와 듀얼파장의 펜토레이저를 병행,복합시술 함으로 효과적으로 색소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레블라이트시술
높은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 순간적으로 방출, 표피와 진피층에 존재하는 색소를 광 충격파 작용을 통해  잘게 부수어  색소를 치료,
  
                             펜토듀얼시술 
강력하고 빠른 755nm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 롱펄스의1064nm 앤디야그 레이저 / 듀얼모드 시술로 피부의 다양한 층에 존재하는 색소를 효과적으로 치료, 피부결을 좋게 하면서 콜라겐 활성화를 도와 모공과 잔주름, 탄력을 좋아지게 하는 효과까지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가지의 레이저, 듀얼 모드의 펜토시술을 병행, 복합치료  하면 피부의 손상 없이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을 파괴, 제거 하여 색소를 치료하고 혈관 주변에 분포하는 다양한 색소를 유발하는 요인들을 제거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어 듀얼시술이 좋은 것입니다.
                         


듀얼시술은 1-2주 간격으로 최소 10회 정도의 치료를 받게 되고, 시술 종료후 1-2달 정도 결과를 지켜 보신 후 재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개개인 피부의 두께와 멜라닌 색소의 정도, 분포는 다 다르고 , 색소를 치료하는 레이저도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와의 진료상담을 통해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기미,주근깨는 재발이 높은 피부질환이기에 금방 좋아졌다고 치료를 중단하고, 나빠졌다 해서 또 다른 치료방법과 병원을 바꾸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색소의 악화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기본이며, 자외선이 강하고 야외활동이 많은 날에는 2-3시간에 한번씩 덧바르는 것 잊지 마시고요..
더 진해지기 전 기미,주근깨 색소문제 신촌차앤박피부과와 치료 계획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 CNP차앤박피부과 신촌병원 박건수원장 TEL : 02-3147-0300 ]



신촌

전문의 사진

박건수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