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주름ㆍ탄력 피아모 리프팅, 요즘 대세 리프팅 프로그램

얼리 안티에이징, 슬로에이징


이러한 뷰티 트렌드를 접할 때마다 이젠 더이상 노화라는 개념이 부정적이지만은 않다는데 안도감이 든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노화를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기 때문이다.


 


노화 관련 고민은 깊은 주름을 인지하는 그 순간보다는 어딘지 모르게 자신의 얼굴이 낯설어지면서다. 팔자나 턱 살이 눈에 띄게 처지고 라인이 희미해진 턱 선과 눈 처짐이 그 알아차림의 시작이다. 생기 없는 피부와 잔주름, 그렇게 자리잡아 가는 굵은 주름까지 총체적 난국이다.  

 

이러한 낯선 얼굴의 정체는 실제로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실감할 수 있다. 피부 속 구조물을 지탱하면서 기둥 역할을 하는 유지 인대(retaining ligament)들이 노화와 함께 약화되면서 유지 인대의 밀도가 낮고 다른 부위보다 피하 지방의 분포가 많은 볼과 턱이 두드러지게 처지는 것이다. 따라서 근막층을 재생하고 피부 속 기둥 역할을 하는 유지 인대를 회복하는 게 관건이다.


2311_피아모리프팅_닥터칼럼 2.png


피아모 리프팅은 바이폴라 고주파 시술로 피부를 음압으로 끌어 올린 후 4개의 전극(콰트로 시술)에서 고주파를 쏘는 원리다. 기존 레이저 장비는 2개 전극을 사용하지만 피아모 리프팅의 경우 4개 전극을 사용해 그물망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얼굴 전반에 골고루 에너지 분배가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양볼, 턱선의 탄력 증가와 더불어 입가 심술보나 이중 턱처럼 지방이 뭉친 곳을 풀어주는 융해 효과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눈가 탄력을 증가하고 눈 밑 지방을 개선하는 피아모 아이 역시 이제 막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여성들에게 인기다.


2311_피아모리프팅_닥터칼럼 3.png

 


무엇보다 피아모 리프팅은 맞춤 시술이 가능한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춰 고주파 출력을 조절할 수 있어 예민한 피부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피부를 음압으로 끌어 올리는 방식이 점진적이라 멍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진피층을 자극하여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 전반적으로 리프팅과 타이트닝을 유도한다.



나아가 본원에서는 탄력 저하와 더불어 볼륨이 줄어들어 있는 부위가 있다면(주로 관자, 눈밑, 팔자, 양볼 등) 스컬트라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금 더 피부 표면 쪽의 개선을 같이 원한다면 버츄RF로 보완하여 만족도가 높다.



무너진 턱선이 다시 보이고 날렵해 졌어요


입가 심술보나 이중턱이 줄었어요


눈매가 시원해 졌어요(쳐진 눈꺼풀 개선)


눈밑 지방이 덜 보이고 눈꺼풀 주변 잔주름이 줄었어요.

2311_피아모리프팅_닥터칼럼 1.png

시술 후 피부가 약간 부기, 붉은 기가 생길 수 있고 드물게 멍이 들기도 하지만 대부분 2-3일 내에 없어진다. 탄력저하에 따른 노화를 감지했다면 노화의 원인을 찾는 게 중요한데 개개인마다 피부 타입, 두께, 노화 정도가 다르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한다.만족스러운 리프팅 결과를 위해서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맞춤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정밀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신촌차앤박 : 아프지 않는 리프팅 '피아모' 프로그램 요약 칼럼 보러가기

신촌

전문의 사진

박건수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