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제모ㆍ바디 노출의계절 다한증 치료하고 자신있고 당당하게!!

다한증 이란?

정상적인 체온조절 요구 이상의 과도한 발한으로 국소부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입니다. 인구의 0.6% -1% 에 다한증이 있으며 사회 생활이나 스포츠, 기구를 쥘 때와 악수 등의 신체 접촉에도 지장이 생깁니다.
과도한 땀의 양은 생활에서 큰 불편과 고통을 가져오게 됩니다.

땀주사는 보톨리눔 톡신을 이용하여 땀이 나는 부위에 직접 보톨리눔 톡신을 주사하는 것으로 땀샘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차단하여 땀이 나지 않게 하는 원리입니다.





★ 다한증 땀주사의 효과 ★

손바닥 다한증 땀주사 시술 후 3-5일 후부터 땀이 줄어들기 시작하여 대략 1개월 후에 가장 많은 효과를 보입니다.
이후 땀이 약간 다시 나기 시작해서 5-6개월 간 유지됩니다.
특히 겨드랑이 땀주사의 경우 시술 후 3일~2주가 지나면 땀 분비가 많이 줄어들게 되면서 땀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어지고 평균 3~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1년에 2~3회 정도의 시술을 받으면 뽀송뽀송한 겨드랑이를 1년 내내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다한증 땀주사의 장점 ★

 

1. 5-30여분의 주사로 간편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2. 교감신경 절제술 후 오히려 다른 곳에 땀이 많이 나게 되는 보상성 다한증으로 불편하지 않으며,
수술 후 보상성 다한증 치료에도 땀주사가 사용됩니다.

3. 입술 주위를 제외한 신체의 모든 부위에 시술 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 땀주사 치료 후 손바닥 다한증에서 일시적인 손근력 약화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일부에서만 나타나고 몇 주 후에 회복되므로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매우 안전한 시술이며 두피, 겨드랑이, 손, 발 등 모두에서 시술이 가능합니다.


김미연 원장 [ CNP차앤박피부과 성신여대점 TEL. 02-922-2900 ]


성신여대

전문의 사진

김미연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