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여드름 맑고 투명한 피부 막는 여드름 붉은 자국, 브이빔으로 해결

피부과 하면 여드름부터 생각난다는 분들이 많다. 실제 광채부터 리프팅까지 여러 필요에 의해 피부과를 방문하지만 여전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피부 고민은 “여드름”이다. 청소년기 누구나 경험할 수 있지만 치료 시기나 방법에 따라 치러야 하는 대가를 다르기 때문이다. 

 


여드름을 우습게 보았다가 자국을 넘어 흉터를 남기는 이도 있고, 여드름이 없었던 본연의 피부로 돌아가기도 한다.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 첫 관문으로는 당연히 여드름이 생겼을 때 빨리 치료하는 게 좋다. 다만 청소년기엔 피지 분비가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에 한 번에 치료로 해결되지 않고, 재발하고, 반복하면서 치료후에도 붉은 자국이 남기도 한다. 


여드름의 붉은 자국은 염증으로 인해 염증세포가 모여들며 새로운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리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혈관증식이 남아 붉은 기로 자리잡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붉거나 갈색의 자국이 남게 된다. 바로 염증 후 색소침착이다. 여드름 발생에서 시작되는 붉은 자국은 여드름 치료 시작할 때부터 고려해야 하는 이유다. 여드름만 치료하고, 이후에 자국 치료하는 게 아니라 복합적으로 접근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본원의 브이빔과 쿨젠치료는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개선하기 위한 최신 치료법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403_브이빔프로그램_천안시청 1.png


 

 

미국 켄델라 사의 혈관 레이저 브이빔은 붉은 혈관 치료 및 여드름 흉터, 안면홍조 등의 개선이 가능한 혈관 레이저다. 혈관성 병변의 혈관 조직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여드름 붉은 자국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FDA 승인을 받은 이 레이저는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높은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재발률까지 낮췄다.


특히 DCD(Dynamic Cooling Device: 다이내믹 쿨링 디바이스) 냉각 장치를 이용해 강한 치료에도 흉터가 남거나 물집이 생기는 부작용을 줄여준다. 아울러 여드름의 붉은 자국과 여드름 균에 작용해 몇 개월이 지나도 그대로 남아있는 붉은 여드름 자국과 홍반성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2403_브이빔프로그램_천안시청 2.png

 

 

 

붉은 여드름 자국을 해결하는 브이빔 치료는 기존의 여드름 치료와 병행했을 때 효과가 더욱 좋다. 여드름 치료 시간까지 대략 4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3~4주 간격으로 4~6회 시행했을 때 여드름을 붉은 자국까지 깨끗하게 치료할 수 있다. 쿨젠치료는 여드름 진정 압출 치료로 1주 간격으로 15회 이상 치료가 권장되고 있다. 


대상 연령대는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하다. 특히 브이빔과 쿨젠치료를 병행해 5회의 브이빔과 15회의 쿨젠치료를 받을 경우, 약 4~5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


브이빔과 쿨젠치료 방법은 여드름 치료는 물론 여드름으로 인해 검붉던 피부톤이 자기 피부색을 찾아가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여드름이 없었던 것처럼 피부를 되돌리고 싶다면 여드름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피부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고 치료에 나서기를 바란다.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은 피부에 대한 자신감을 낮추고 자꾸 신경 쓰이게 한다.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학생들이나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직장인 역시 마찬가지다. 

 

본원의 붉은 자국 치료는 브이빔의 안전성과 시그니처 차앤박피부과의 쿨젠치료로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막는 여드름 붉은 자국은 차앤박 브이빔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다. 

 

 

 

 

2403_브이빔프로그램_천안시청.png


천안시청

전문의 사진

최원복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