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모공 모공 관리의 시작, 듀얼하이드로필&피지클리어레이저

매년 역대급 무더위를 예고합니다만 병원에서는 피지 조절제를 찾는 내원 환자가 늘어나면 여름이 시작된다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피지는 피부에 분포된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액상의 지방으로 모공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는데 우리 신체의 모든 기관이 그러하듯 분비는 항상성을 위한 자연스러 현상이지만 과유불급이 문제가 됩니다.  또한 이렇게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미세먼지와 같은 피부에 백해무익한 물질들과 결합하면서 트러블이 야기되기 때문입니다. 액상의 지방이다 보니 오염물질이 잘 엉겨붙기 때문에 매일 하는 세안만으로는 제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피지 과다 분비는 결과적으로 모공을 비정상적으로 넓히는 악순환으로 이어집니다. 


모공관리의 원리는 모공 속 과다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하고,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유효성분을 제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자극없이 시술하되 산발적으로 올라오는 좁쌀 크기의 오돌토돌한 좁쌀여드름 또한 말끔하게 해결하는 게 관건입니다. 그대로 두었다가는 트러블로 가는 직행열차를 타는 것이니까요. 급격한 무더위로 인해 피부의 반응 속도가 빨라지는 만큼 대응 역시 그만큼 속도를 내야 합니다. 


광주점이미지1.gif

본원에서는 시술 부위를 핸드피스 팁이 끌어올려 360도 회전을 하며 모공 속 노폐물은 흡수하고 동시에 모공 속으로 솔루션을 투입하는 방식인 듀얼하이드로필 프로그램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입주위에 하얗게 오돌토돌 올라오는 좁쌀 모양의 피지에도 효과적인데 강한 제트 분사를 통해 모공 안으로 유효성분을 빠르게 침투시킬 수 있도록 고안 되었으며, 피부 손상 없이 강력하게 솔루션을 투입하여 피부 속 노폐물 제거 및 표피 분화 속도를 촉진합니다. 모공 대청소와 충분한 보습을 위한 유효성분을 바로바로 보급함으써 피부를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피지를 해결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피지가 분비되는 길을 막는 방법입니다. 피지선에만 전달되는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피부의 전체적인 피지 분비량을 줄이는데 여드름 발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낮춰 주는 피지클리어레이저 프로그램입니다. 피지감소는 물론 모공도 개선이 되며 계절적으로 여름이면 재발되는 트러블의 발생을 현저하게 낮줍니다. 무엇보다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치료받고 싶은 학생들이나 반복되는 여드름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싶은 성인들이 선호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지만 피지 관리와 더불어 모공을 치료하는 피지&모공 복합치료인 것입니다. 


광주점이미지2.gif

모공 관리의 기본은 외출 후 무조건 꼼꼼히 클렌징을 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만 발라서, 취해서, 피곤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클렌징을 소홀히 할 경우 모공 속 노폐물은 쌓이고 늘어지게 됩니다.  특히 묵은 각질이나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두 번 딥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는 뜨거운 김을 피부에 쏘여 모공을 여는 것부터 시작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광주점이미지3.gif

더불어 가끔 눈에 보이는 블랙 헤드를 없애려는 마음에 손톱이나 면봉으로 무리하게 짜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피지를 줄이기 위해 과도하게 세안을 한 후에 충분한 보습으로 마무리하지 않은 경우에도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보습을 통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곤한 나머지 충분히 메이커업을 지우지 못하고 자는 경우에도 피부에 메이크업 자연물이 그대로 남아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울러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하게 되므로 가급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거나 해소할 수 있는 자기만의 방법을 찾도록 하고, 수면부족 또한 피지분비를 촉진하므로 일찍 자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모공을 관리하는 지름길입니다.  모공은 매일매일 잘 관리하는 것 외에는 슬기로운 모공케어에는 왕도는 없습니다. 슬기로움만 있을 뿐. 

 


광주

전문의 사진

송인국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