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아토피ㆍ피부질환 아프지 않게 피부사상균(무좀)을 치료하는 루눌라 레이저

피부사상균 즉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손,발 피부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진균이 피부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이나 손,발톱,머리카락에 감염된 경우나 발이 땀이 자주 차는 경우,무좀환자의 직접적인 피부접촉으로 곰팡이균이 옮은 경우,

 만성질환으로 인한 피부손상이 발생한 틈을 통해 감염된 경우 입니다.

무좀은 남성한테만 문제거리가 아닌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한테도 골치거리가 된지 오래 되었는데요.

그럼 어떤 경우에 무좀인지 자가 진단법을 알아볼까요?

 

2019-12-27 10;30;20.JPG

그동안 장기적인 약물치료를 받았으나 호전이 되지 않은분이나 간질환 환자,임산부 또는 수유중이여서 약물치료가 어려우신분들께 추천을 드리는 루눌라 레이저는 두가지 파장으로 레이저빛을 환부에 조사하여 무좀균을 죽이는것은 물론 면역력강화,혈액순환 및 새포재생등의 효과로 재발율을 낮추고 치료율을 높여드리는 치료 입니다.

 

2019-12-27 10;31;48.JPG

태우지 않는 방식인 루눌라 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어 편안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3개월 동안 1주 1회 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증상완화에도 6개월 동안 월 1회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손,발톱이 자라나는 기간은 손톱은 6개월, 발톱은 약 1년 정도가 소요되며 증상에 따라 치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치료기간중 매니큐어 사용은 금하며 통기성 있는 100% 면 양말 착용을 권해드리며 발톱성장촉진에 도움이 되는 오일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루눌라 레이저 치료 전후 사례

2019-12-27 14;34;24.JPG

조기 치료시 빠른 치료효과를 볼수 있으니 미루지 마시고 안전하고 통증없는 루눌라레이저로 여름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일산

전문의 사진

김명환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