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색소ㆍ기미 YOLO ! 놓치지 말자, 깨끗한 피부 황금연휴 이용하기!


사람의 첫인상은 처음 대면하는 7초 내에 결정된다고 한다.

좋은 첫인상을 주려면 이목구비와 피부 컨디션이 중요하다. 외모를 바꾸는 성형수술과 젊음을 유지하는 피부 시술이 각광받는 이유다.
특히 피부 톤과 피부 탄력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잡티 없이 투명하고 탄력이 넘치는 피부는 시대와 장소을 막론하고 모든 여성들이 선망하는 대상이다. 하지만 20세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는 해결하기 어려운 숙제이다.
특히 기미와 잡티, 검버섯 등 색소침착은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어두워져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번의 추석연휴는 2017년도 최장의 10일간의 긴 연휴이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명절을 앞두고 저마다의 계획을 세우는데, 어떤 이들은 여행을 떠나려고 준비하는 반면, 직장을 다니면서 여유롭게 시간활용을 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경우 긴 연휴를 이용하여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려 계획을 세운다. 이는 연휴 기간 동안에 충분한 회복과 휴식을 취하기 위함이다.


대표적인 피부고민으로 세 가지를 뽑자면 위 그림일 것이다.
피부 본연의 빛이 사라지고 스멀스멀 올라오는 기미와 잡티. 유독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날이면 기미, 주근깨가 더욱 돋보여 적잖은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도 많은데, 피부 색소질환은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과 같이 생기는 원인도 모양도 다르다.
개개인에게 맞는 시술법으로 피부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피부 관리를 하는 게 중요하다.

[색소 제거 레이저원리]

무엇보다 명절 때마다 찾아뵙는 부모님의 주름살이 왜 그렇게 깊이 보이는지 마음이 심란하다면 부모님께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치료가 있다.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10년은 더 젊어보이게 한다는 검버섯, 흑자 시술이다. 이는 색소제거 레이저를 통해 치료 할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 때 꼭 치료 받아야 하는 나도 모르는 피부질환이 있다.
문득 얼굴에 드문드문 생겨난 돌기들이 처음에는 그냥 없어질 줄 알고 짜거나 아무 연고나 발라보지만 숫자가 계속 늘어날 경우 비립종과 편평사마귀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쥐젖, 한관종 역시 간단하게 치료되는 것인데 대부분은 치료가 되지 않거나 복잡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에 그냥 감수하고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비교적 간단하게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대책 없이 개수가 늘어난 상태라는 점이다. 레이저 제거 후 지혈 및 치료를 위해 재생테이프를 붙일 때 덕지덕지 붙이게 되는 일상생활의 번거로움이 있다.
추석연휴를 이용하여 한결 업그레이드 된 피부로 환골탈태 할 수 있다.
아주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다.



김현조 원장 CNP천안불당 차앤박피부과 [ ☎ 041-563-8600 카카오톡 CNPBD ]

천안불당

전문의 사진

김현조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