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9 이하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보안과 최적화를 위해 업데이트 해주세요!

사이트 맵

커뮤니티

차앤박피부과에서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닥터칼럼

기타 피부 고민 발건강, 간편하고 안전한 무좀치료 루눌라레이저 주목

발가락 사이로 간지럼증이 잠잠해지나 싶은데 어느날 보니 발톱색깔이 이상하다? 혼탁해지고 광택을 잃어가는 드한 느낌, 사실 무좀은 조용하고 서서히 진행된다. 계절적인 이유 등으로 잠잠해질 뿐 어느새 모락모락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완치될 수 없는 또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되기 쉬운 무좀. 겁주기 보다는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무좀이란 피부 사상균이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곰팡이 질환으로 손쉽게 감염을 일으킨다. 조갑진균증인 발톱무좀도 무좀과 마찬가지로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되고, 발톱색깔이 혼탁해지고 광택을 잃으며 두꺼워지거나 부스러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무좀의 카테고리 안에서 모두 치료가 까다롭고 기간도 오래 걸린다. 


루놀라20200206_123140822.png


지금까지는 약을 먹거나 연고 처방으로 치료를 해왔는데 치료 기간도 약복용의 경우 6개월 이상이 걸리는 치료였다. 개인적인 위생과 꾸준함만 있다면 이 치료 방법 역시 효과적이지만 일반적으로  발가락을 드러내야 하는 계절에 치료에 관심을 가지다가 좀 잠잠해진다 싶으면 관리를 소홀하게 된다. 계절적인 이유도 있지만 겉으로 말끔해지면 치료가 되었다고 방치하면서 완치할 기회를 매번 놓친다. 

 

간편하고, 아프지 않은 무좀 치료 루눌라레이저

지겨운 무좀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우라면 이젠 좀더 간편하고 아프지 않은  루눌라레이저 치료에 주목하자. 미국 FDA, 국내 KFDA 의 승인을 받은 비열성 발톱 무좀 치료 레이저로 항균효과가 있는 405nm 낮은 파장으로 발톱 안쪽까지 침투해 통증이 거의 없이 무좀균을 사멸하고 세포재생 효과가 탁월한 파장대인 635nm 는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환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좀균 사멸과 손상된 조직 재생이라는 발군의 레이저 파장을 조합한 무좀 치료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피부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1:1 스케줄링

루눌라 레이저 치료는 좀더 안전하고, 빠르고 발톱무좀치료를 할 수 있다. 매일 약을 챙겨 먹을 필요 없이 3개월 동안 주 1회 약 10~20분 정도의 시술로 치료가 가능한다. 증상 완화 후에는 월 1회 6개월 정도 치료하면 된다. 기존에 약물이나 연고치료는 개인의 성향에 따라 개선의 유무가 많이 달라졌다면 루눌라 레이저 치료는 전문의의 진단에 맞게 스케줄링 된대로 진행하면 환부를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년 재발되어 되풀이하여 약을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루눌라 레이저 치료는 통증도 거의 없어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꾸준히 치료를 받는다면 기존의 약물치료에 비해 보다 빠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루눌라_20200206_130441710.png

무좀 bye bye 를 위한 생활 속 수칙 

무좀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청결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게 개인 위생이다. 발을 닦은 후에는 발가락 사이의 물기까지 꼼꼼히 닦도록 한다. 너무 꼭 끼는 신발보다는 발가락 사이의 공간이 있는 신발이 도움이 된다. 가능하다면 실내에서는 슬리퍼 등을 신어서 발의 통풍에 신경을 쓴다. 전염은 주로 무좀균이 포함된 각질을 통해서 전염되기 때문에 공동시설을 다녀온 경우라면 깨끗하게 발을 닦고 말리는 것이 좋다. 또한 무좀이 있는 사람과 같은 슬리퍼나 발수건을 같이 사용하지 않으며 가족 중에 무좀이 있을 경우에는 빨리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게 한다. 

루눌라_20200206_132423723.png


일산

전문의 사진

김명환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