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칼럼 | 커뮤니티 | 차앤박피부과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9 이하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보안과 최적화를 위해 업데이트 해주세요!

사이트 맵

커뮤니티

차앤박피부과에서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닥터칼럼

색소ㆍ기미 미세먼지로 무너진 피부 장벽, 피부과 치료 시 맞춤 치료는 필수_도곡양재 차앤박피부과

추운 겨울이 끝나고 따뜻한 봄 날씨와 함께 꽃이 만개하면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봄과 함께 찾아온 불청객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 유해요인으로 인해 우리의 피부 건강에 비상등이 켜지고 있다.

 



미세먼지2.gif


 

모공보다 작은 미세먼지는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염증을 초래하고 주름과 색소 형성을 악화시킨다. 특히 눈 밑 색소와 기미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외부의 영향으로 짙어지는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관리로는 개선이 어려우므로 피부과에 내원해 근원적인 해결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색소는 육안으로 또렷하게 보이는 표피성의 얕은 잡티부터 흐릿하게 보이는 피부 속 깊은 진피성 색소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일반적인 레이저토닝으로 잘 반응하지 않는 혈관성 기미나 난치성기미의 경우 혈관이 확장되고 늘어나거나, 색소층이 위아래 다량 분포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색소 질환을 앓고 있는 피부는 대부분 건조하고 예민한 경우가 많아 색소만 제거하는 레이저로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 오히려 색소가 더 짙게 변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색소 치료를 시행하기 전 환자의 피부 타입과 색소의 상태 등을 꼼꼼하게 진단한 뒤 그에 맞는 치료를 전개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시술에는 ‘레이저스태킹 프로그램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피부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불필요하게 확장된 혈관을 줄이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보습 치료를 병행해 튼튼한 피부 장벽과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하게 늘어진 혈관이 줄고 전체적인 톤이 맑아진다.치료 후에는 건강해진 피부 장벽 덕분에 잦은 염증이 줄고, 시술 후 재생력이 촉진 되는 것도 체감할 수 있다. 하지만 각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 상담 받고 정해진 시술 방법과 횟수가 아닌 피부상태를 모니터링 하면서 유동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대해 도곡 양재 차앤박 피부과 정수진 원장은 “미세먼지가 잦은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외출 후 집에서 무리하게 각질제거를 하기보다 피부보습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아울러 수분섭취를 많이 해주는 것이 좋으며,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 및 항산화제를 꾸준히 바르는 습관도 들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곡양재

전문의 사진

정수진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