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9 이하입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보안과 최적화를 위해 업데이트 해주세요!

사이트 맵

커뮤니티

차앤박피부과에서 제공해 드리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닥터칼럼

스페셜 클리닉 자외선을 피하는 겨울 시술 BEST 3- 여드름흉터,홍조,색소

 차앤박피부과 양재점의 자외선을 피하는 겨울 시술 BEST 3


          

  
자외선 노출이 적은 겨울에 더 좋은 치료 BEST 3를 소개합니다.







1. 겨울방학 시술 NO. 1 : 여드름 흉터 S-DRT


S-DRT는 Speed Dermal Repair Therapy의 약자로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입니다. 레이저 빔을 이용하여 피부에 미세한 구명을 뚫어 피부의 재생 물질과 탄력 물질을 자극하여 새살이 차오르게 도와주는 시술입니다. S-DRT는 기존의 DRT 진피재생술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DRT 시술 직후 시술 부위 피부의 기저층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활성화하여 스스로 빠른 재생을 유도하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유효성분을 침투시키는 방법입니다. 시술 3일 후 딱지가 떨어지고 난 뒤 붉은기가 남아있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겨울철에 S-DRT시술을 할 경우 딱지가 앉아있는 3일 동안 마스크 등으로 가리고 다니기 편하고, 붉은기가 남아있는 기간 동안에도 햇빛 노출을 줄일 수 있어 시술 후 관리가 보다 쉽습니다.

 

2. 겨울만 되면 붉어지는 내 피부 : 홍조

찬 바람이 불고 건조한 겨울 날씨는 홍조를 나쁘게 만드는 흔한 원인입니다. 피부가 붉어지면서 거칠어지고 따가운 경우 보습이 제일 중요하며, 병원에 와서 받는 보습 진정 관리 치료도 빠른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홍조가 오랜 기간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하면서 지속되면 피부 기저층의 혈관이 손상되어 보습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이경우는 이미 늘어나버린 손상된 혈관을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가 필요합니다. 콰도르스타프로옐로우는 577nm의 순수 옐로우 레이저로 혈관에 대한 선택적 흡수도가 높아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혈관 병변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시술 중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 없이 시술받을 수 있으며, 시술 후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레이저입니다.

 

3. 햇빛 노출시 자꾸 나빠지는 잡티 : 색소

 


피부에 생기는 주근깨, 검버섯, 기미 등 색소들은 대부분 자외선 노출에 대한 피부의 방어작용 때문에 발생합니다. 즉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새로운 색소 병변이 발생하거나 기존의 색소들이 진해지게 됩니다. 여러 가지 치료를 해봐도 색소가 자꾸 나빠지거나 쉽게 재발하는 경우, 시술 후 선크림 사용이나 햇빛 차단에 소홀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겨울철은 이런 색소들을 치료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점을 제거한 후에는 습윤밴드를 붙여야 하는데, 땀이 나서 자꾸 밴드가 떨어지는 여름보다는 겨울철이 상처를 관리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겨울철은 여름에 비해 낮이 짧고 일조량도 적어 시술 후 색소침착이 발생할 가능성도 낮습니다.





겨울이 되면서 점점 바깥활동이 줄어들고 따뜻한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추운 날씨 탓에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집에만 있기 보다는 이런 계절에 더 하기 좋은 시술들을 찾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양재차앤박피부과 김재경원장 : 02-3463-2400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