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보톡스ㆍ필러 땀주사(다한증보톡스)로 올여름 보송보송 시원하게

 해마다 여름은 더 빨리 찾아오고 더 길어지며 더 무더워지고 있습니다. 달라진 기후에 맞서 당당하게 여름을 즐기고 싶지만, 남몰래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남들보다 많은 땀으로 힘겨운 여름을 보내는 다한증이 있는 그들이죠.

 다한증은 신체의 땀분비를 조절하는 자율교감신경계의 이상으로 겨드랑이나 손바닥, 발바닥 등에서 필요이상으로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다한증의 경우에는 많은 양의 땀으로 인해 옷이 젖어 곤란을 겪는 것은 물론 일명 '암내'로 불리는 액취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아 대인관계에서의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액취증과 다한증을 개선시키는 다양한 시술법들이 있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시술로는 일명 '땀주사'라고 불리는 보톡스 주사요법이 있습니다.

 보톡스 주사요법은 땀샘의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차단하는 원리를 이용해서 땀의 분비를 억제
하여 다한증과 더불어 액취증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국소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인 겨드랑이, 손바닥, 발바닥 등 부위의 효과가 탁월하며, 효과는 3일 후부터 나타나고, 평균 4~6개월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그 외의 시술법으로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교감신경절제술이 있지만, 수술 뒤 합병증 및 새로 다른 부위에 땀이 발생하는 보상성다한증이라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은 효과가 사람마다 일정치 않고, 그 효과 역시 일시적입니다.


 다한증 보톡스 시술은 간단하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장점이 있지만, 안전한 시술을 위해 정품사용 등의 여부를 확인하고, 다한증 증상에 따라 어떤 시술 방법이 적합한지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을 더 상쾌하기 보내기 위한 땀주사로 더 자신감 있는 여름을 보내세요.



이상정 원장[평촌 CNP 차앤박피부과 TEL.031-476-8700]

평촌

전문의 사진

이상정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