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보톡스ㆍ필러 땀 주사로 땀 스트레스 날려버리자!!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됐습니다. 내리쬐는 햇빛과 습한 날씨는 여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때문에 흘러내리는 땀은 다한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걱정거리입니다.

다한증은 땀의 분비를 조절하는 교감신경의 흥분도가 증가되어 땀 분비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경우입니다. 중요 질환은 아니지만 겨드랑이 부분의 옷이 젖는다던가 물건을 잡거나 도구를 조작할 때 물건이 미끄러지거나 종이에 땀이 스미는 등 불편함을 줍니다. 특히 겨드랑이 다한증의 경우는 액취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 절개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로 보툴리눔톡신을 이용한 다한증 시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액취증을 동반한 다한증이라면 주사요법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지만 (이런 경우 ‘리포셋 흡입술’ 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피하지방층과 진피 하부에 위치한 땀샘과 아포크린샘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다한증만으로 고민이라면 보툴리눔톡신을 이용한 시술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표정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진 보툴리눔톡신은 땀샘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여 땀의 분비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과정
30분~1시간 정도 마취연고를 바른후 시술을 받게 됩니다. 시술시간은 10-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술효과

시술 후 효과는 약 3-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따라서 1년에 1-2회 정도의 시술로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의 경우는 겨드랑이 주사에 비해 통증이 심한 단점이 있고, 손가락 근육의 섬세한 동작은 수일간 불편을 느낄 수도 있으나 활동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 목동 CNP차앤박피부과 강민정 원장 TEL 02-2654-5553 ]

목동

전문의 사진

강민정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