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스페셜 클리닉 콜라겐 부스터 쥬베룩 플러스 프로그램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어떤 상태의 피부가 건강한 것인지를 묻는다면 단언컨대 ‘맑고 투명한 피부’라고 말할 수 있다. 피부 문제를 이야기할 때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제일 먼저 떠올리기도 하고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칙칙한 색소도 등장한다. 탄력 저하에서 오는 푸석함과 잔주름 역시 언급된다. 이러한 문제들이 해소될 때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한 피부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일부 트러블을 제외하고는 칙칙한 색소나, 건조함, 그리고 주름 등은 노화의 과정에서 어느 정도 수반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더 나은 피부가 되기 위해서는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바로잡고 좀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는 점이다. 


콜라겐은 알려진 바와 같이 피부의 진피층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진피의 70%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개 25세를 기점으로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는데 노화의 주요 원인이 바로 콜라겐과 수분의 감소이다. 여기에 콜라겐을 합성하는 섬유세포의 활동 저하로 주름이 생기고 탄력성이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노화의 가속화에 제동을 걸고 피부 속 콜라겐 활성화를 위한 시동을 걸어야 한다. 

분당서현쥬베룩콜라겐부스터 (1).gif


본원에서는 피부 건강을 위해 내원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근본 원인을 잡는 콜라겐 부스터에 주력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폴리락타이드 (PDLLA)라는 생분해성 고분자물질과 피부와 유사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루어진 쥬베룩 프로그램은 한 번의 치료로도 피부 개선효과가 뛰어나 만족도가 높다. 

 

쥬베룩을 진피층에 주입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내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이를 통해 콜라겐이 재생되면서 느슨했던 피부 조직이 촘촘해진다. 그동안 쥬베룩은 주입하면서 해당 물질이 피하를 물리적으로 채워줌으로써 안면부 주름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데 효과를 나타내며 부분적으로 함몰된 흉터에 사용하는 보조적인 치료로 주목받았지만 최근에는 그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근본적으로 콜라겐이 활성화되면서 피부 보습은 건강함을 회복하기 때문이다. 피부 건강의 근간을 바로 잡아주는 콜라겐 부스터다. 여기에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서 염증 등의 부작용도 현저히 줄여 안심하고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의료진이 손주사로 시행하는 만큼 환자의 피부층에 얼마나 정확히 주입하느냐가 중요하다. 개개인의 노화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진단과 처방이 필요하며, 진피층에 균일하게 주입하면서 피부 손상 없이 시술하는 것에는 풍부한 임상 경험이 수반되어야 한다. 


분당서현쥬베룩콜라겐부스터 (1).png

콜라겐을 파괴하는 가장 큰 요인은 자외선과 흡연, 음주, 그리고 스트레스이다. 결국 노화를 빠르게 하는 원인들이 콜라겐을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그래서 야외 활동 시 자외선차단제 사용, 금연,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패턴이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다른 원인들로 인해 이러한 콜라겐 파괴가 늘어가고 있다. 바로 피부장벽의 파괴로 나타나는 안면홍조와 여기에 수반되는 피부 속 만성 염증이다. 대부분 내 피부에 맞지 않는 단순히 남들이 좋다, 남들이 순하다는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피부장벽을 파괴해서 피부 속 만성 염증을 만들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무분별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분당서현쥬베룩콜라겐부스터 (2).gif


분당 서현

전문의 사진

김홍식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