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주름ㆍ탄력 포텐자 인트라셀, 전후무후 탄력 업, 피부결 개선

피부는 타고난다고 한다. 장수하는 집안이 있듯이 피부가 좋거나 나이에 비해 동안(童顔)인 것도 집안 내력 즉, 유전적 영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피부를 타고 났다 하더라도 생활습관, 음식, 피부관리 유무에 따라 20대를 지나 30대~40대 나이를 먹을수록 그 차이는 확연히 나타나 실제 나이보다 10년 이상 젊어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도 많다. 이렇듯 나이가 들수록 동안피부를 위협하는 요소들이 더욱 늘어난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다. 

 

탄력과 피부결 개선을 위한 포텐자 인트라셀 치료

 

포텐자 인트라셀은 기존 인트라셀 레이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성능을 높이고 통증은 낮춘 고주파 레이저다. 미세침(Needle Tip) 고주파 열 에너지를 피부 속으로 보내는데 피부 세포의 응고존에서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과 피부결 개선에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할 수 있도록 미세침 종류를 기존 1개에서 12 종류로 확장, 피부 상태와 시술 목적에 딱 맞는 팁으로 시술할 수 있어 정교함을 더했다.

목동이미지1.png

인트라셀의 영리한 진화, 차앤박 메디컬스킨케어로 꽃피다

 

여기에 더해 강산도 변한다는 10년의 기간이 지나 포텐자 인트라셀은 피부결이라는 테두리 안에 여드름부터 넓은 모공, 주름 등의 전반적인 피부 고민 해결사로 나섰다. 그야말로 인트라셀의 영리한 진화가 아닐 수 없다. 크림마취 후 시술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본원의 시술 후 관리 프로그램과도 시너지를 내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본원에서는 세포재생인자인 EGF 성분으로 LDM 물방울초음파 재생관리를 진행한다. 시술 중 통증은 많이 줄었으며 개인에 따라 약간의 통증과 시술 후 2~3일 정도 붓기와 멍 자국, 붉은 기가 있을 수 있다. 시술 후 피부 재생을 돕기 위해 재생과 보습효과가 있는 제품을 바르도록 한다.  

 

정교함으로 승부하는 인트라셀의 명성 그대로

 

사실 인트라셀의 미세침은 피부에 직접 삽입되고 그대로 추출됨으로서 보다 세심한 시술이 가능하여 당시에 획기적인 치료로 명성을 날렸다. 피부 진피층에 순간적으로 고압의 고주파(RF)를 직접 방사함으로써 노화되고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 재생을 극대화한다. 표피 화상이나 통증의 우려 없이 핀포인트 RF 에너지의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러한 원리는 피부과 전문의가 환자의 피부 상태 즉 주름의 깊이나 모공의 정도에 따라 그에 맞게 원하는 깊이에 니들을 정확하게 삽입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었다. 

목동이미지2.png

피부 고민을 가장 잘 아는 피부과 전문의의 노하우를 믿으세요.

 

1세대 인트라셀에서 적응증을 확장한 포텐자 인트라셀은 흉터치료는 물론 다양한 흉터로 인해 피부결이 고르지 않은 피부의 복잡성을 해결해 줄 뿐 아니라 피부 속에서의 콜라겐 재생을 통한 쫀쫀함으로 탄력을 잡아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본원에서는 피부톤 개선을 위한 시술이 많은데 20대의 경우는 6개월에서 1년에 1회, 탄력 저하로 고민인 30대 이후부터는 한달 간격으로 3회에서 5회 정도 권장하고 있다. 통증이 거의 없다는 점,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는 장점은 그대로 이어진다. 

 

메디컬스킨케어와 함께 긍정적인 마인드도 중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평소의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우선 긍적적인 사고와 젊은 감각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 적당한 운동은 물론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평소 자극적인 음식, 술, 담배를 멀리하고 비타민 C, E가 풍부한 음식물을 많이 섭취한다. 비타민 C, E는 항산화제로 스트레스나 자외선 노출로 인한 노폐물 제거에 반드시 필요하며 잡티, 기미 등을 예방해주는 미백 기능도 있다. 비타민C는 감귤류, 토마토, 딸기, 신선한 녹색 채소 등에 비타민 E는 쌀겨 참깨, 콩, 해바라기 씨앗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타고난 피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 그 실천은 바로 지금부터 시작이다. (끝) 


목동

전문의 사진

강민정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