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여드름 여름철 더욱 걱정스러운 여드름 피부…나에게 맞는 피부과 치료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피부 건강에도 적색 신호가 켜지고 있다. 여름철 강력한 자외선이 진피 깊숙이 침투해 탄력 저하와 잔주름을 유발할 뿐 아니라, 따가운 햇볕으로 인해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며 모공이 막혀 트러블 발생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철은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만큼, 여드름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는 더욱 걱정스러운 계절이 아닐 수 없다.

홈케어만으로 피부개선이 어려운 경우, 피부과를 방문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체크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여드름 압출치료를 받을 때만 상태가 호전되거나, 치료 후 염증이 잘 생기는 여드름 피부의 경우 시술이 망설여진다. 이러한 여드름 환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치료법이 ‘테라클리어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KakaoTalk_20190612_101403191.png2.png

 

 

여드름은 대개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각질이 탈락하지 못해 모공을 막는 경우에 발생하며, 여드름균(c.acnes)에 의해 화농성으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테라클리어 올인원 프로그램은 모공을 막고 있는 두꺼운 각질을 화학 필로 제거한 뒤, 테라클리어 라이트를 통해 피지와 여드름 원인 균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피지량 감소에 효과적이라, 여드름 치료를 받아도 재발률이 높은 경우 선호 된다.

여드름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 방법이 적용될 때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테라클리어 올인원 프로그램이 좁쌀 여드름부터 염증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된다면, '아스터 프로그램'은 화농성염증이 유독 잘 올라오거나 치료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아스터 프로그램은 기존 스피큘보다 스피큘양이 많이 함유돼 있어 염증이 가라앉는 시간이 단축되고, 여드름 면포의 원활한 피지 배출을 돕는다. 붉은기와 자극감이 적으면서 효과가 빠른 편이어서 직장인, 학생 그리고 웨딩신부가 많이 찾는데, 무색이라 일상에 지장이 없고 다음날 메이크업도 바로 가능하며 24시간 뒤에 세안하면 된다.

 

 

image_5145233451482986588971.png

 


노출의 계절인 여름에 가슴과 등에 있는 화농성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지만, 시간이 없어 미처 치료를 못 받는 경우에도 아스터 프로그램을 많이 받는다. 치료받는 당일뿐 아니라, 치료 후 72시간 내내 필링과 재생을 유도해 기본 압출치료보다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몸은 얼굴과 달리 여드름 자국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스터 프로그램 이후 '클라로 필링'을 받으면 자국이 개선된다. 여드름 자국은 스피큘의 침투만으로 자리잡은 색소가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재생 사이클 속도가 빨라지도록 두껍게 자리한 각질을 물리적인 마찰로 제거해줘야 한다.

클라로 필의 경우 아스터 프로그램보다 따가움이 더 있을 수 있고, 바디의 경우 면적이 넓기 때문에 얼굴보다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필링이 지속되는 72시간동안 기능성 화장품이나 필링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2회 이상 받아야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기존의 압출과 비타민흡수 치료결과에 비하면 효과가 좋다.

흔한 여드름이라 하더라도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이 다양한 이유는, 단순히 압출치료가 아니라 치료 후 남는 자국과 흉터를 예방하는 섬세하고 안정된 치료법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개인의 피부상태뿐만 아니라 연령대와 생활 습관 등을 두루 고려해야 하며 홈케어 요령까지 전반적인 상담을 받고 치료받아야 하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도곡양재 차앤박피부과 정수진 원장



도곡양재

전문의 사진

정수진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