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닥터 칼럼 | 닥터칼럼 | 차앤박피부과
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여드름 아프지 않은 새로운 여드름 치료법, 플라즈마 BT 앙상블

▶ 플라즈마란? 생활 환경에서 고온 또는 고전압 하에서 기체가 이온화된 상태로 고체, 액체, 기체에 뒤이은 제4의 물질 상태


플라즈마 칼럼1.JPG


 

▶ 기존의 아프지 않은 여드름 치료법


여드름 치료법은 워낙 다양한데 공통적으로 환자들이 어려워하는 점은 비용과 통증입니다. 대표적으로 여드름 압출과 염증을 가라앉히는 주사요법, 스케일링 및 필링, 다양한 레이저 치료, 고주파 절연침 치료 등으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통증을 불가피하게 동반합니다. 특히 나이 어린 학생의 경우는 더더욱 통증에 민감합니다. 

    

먹는 약은 통증은 동반하지 않지만 수많은 부작용들과 끊으면 다시 나빠지는 문제점들 때문에 원칙적으로는 20세 이후 심한 여드름 때만 처방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통증 없는 치료법으로는 레이저를 포함한 광선치료가 있습니다. IPL, LED 등을 흔히 이용하는데 선택적으로 추가해서 광역동치료(PDT) 약물을 도포하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하는 시술이지만 대개 다른 치료와 병행합니다.

 

 

 

▶ 플라즈마BT앙상블 설명


비교적 최근 시술법으로 플라즈마를 유발시키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여드름 균을 죽이고 피부재생을 유도하여 여드름을 가라 앉히고 새로 올라오는 여드름을 줄여줍니다. 또한 피부약물흡수력을 증가시켜 간접적으로 다른 여드름 관리 치료의 효과를 더욱 좋게 합니다. 통증은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주 1회 시술합니다.


플라즈마 칼럼2.JPG

플라즈마 칼럼3.JPG

플라즈마 칼럼4.JPG

 

 

▶ 평촌차앤박 이상정 원장님의 플라즈마BT앙상블 소견


광역동치료(PDT)를 포함한 광선치료와 플라즈마발생 치료를 적절히 조합해서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가라 앉히고 새로 올라오는 여드름을 감소시키면 짜거나 염증주사를 맞아야 하는 부위가 줄어들게 되고 따라서 통증을 없게 하거나 적어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통증에 민감한 환자들 특히 나이 어린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권장할 수 있습니다.


 

 

▶ 시술 후 주의사항


- 각질이 탈락되는 시기에 손으로 억지로 떼어내지 않습니다. 

- 세안시 각질이 밀린다고 해서 얼굴을 문지르지 않습니다. 

-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사용하며 직접적인 노출을 최대한 피합니다. 

- 보습을 지속적으로 합니다. 

- 사우나, 찜질방, 스크럽제, 각질제거 및 음주 등은 피합니다. 

 

 

이상정원장 [ 평촌CNP차앤박피부과 TEL.031-476-8700 ]

평촌

전문의 사진

이상정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