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맵

닥터칼럼

건강한 피부를 위한 피부과전문의 제언

닥터칼럼

색소ㆍ기미 팔방미인 만능 피코초 레이저

이제는 피코시대!!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안성맞춤 레이저!!
피코초 레이저가 기존 레이저와 다른 이유,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코토닝(Pico Toning)이란?
피코초(pico second)는 1조분의 1초를 의미 하는데 이는 빛이 약 30cm동안 가는 시간을 말합니다. 극도로 짧은 시간에 극도로 강한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하는 방식으로 최근에 나왔으며 다양한 피부질환에 응용되고 좋은 결과도 나타납니다.
본원에서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디야그(Nd-YAG, 532/1064 nm) 피코초 방식의 레이저장비를 선택하여 여러 치료 적응증에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색소질환으로 기미, 흐린 잡티, 오타모반, 양측성후천성 오타성모반, 문신, 염증 후 과색소침착 등에 적용할 수 있고 특히 그동안 치료가 어려웠던 밀크커피색반점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미는 단독으로 시술하는 것보다는 기존의 큐스위치(Q switch)나 장파장(long pulse) 방식의 색소전용레이저와 같이 병행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p1.jpgp2.JPG

 

 

*피코-MLA(Micro Laser Array)이란?
프락셔날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여드름 파인 흉터와 모공에도 효과가 좋은데 5-7회 치료하며, 기존의 프락셔날 어븀야그 (DRT 등)나 어븀글라스 (프락셀, 스타룩스1540 등) 레이저 보다 시술시 통증이 적고, 피멍은 있지만 시술 후 일상생활의 불편이 훨씬 적습니다.
또한 탄력, 주름, 피부재생 및 톤 개선에도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골드토닝(Gold Toning)이란?
골드토닝은 595nm파장으로 전환하는 핸드피스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염증성여드름, 여드름 붉은 자국 및 홍조에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염증반응으로 수반이 되는 확장된 혈관을 정상화시킴으로써 병변을 개선합니다. 시술 시 통증이 없고 치료 후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이처럼 피코초 레이저는 다양한 피부질환치료에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치료방식과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피코초 레이저는 최근에 나온 레이저중에서 또 다른 미지의 영역을 개척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평촌

전문의 사진

이상정 피부과전문의

상단으로 가기